새로운 타케토리모노가타리
Collection of the National Diet Library

『新竹取物語』 記録映像
“New Taketori Monogatari ”– Documentary Movie






코로나 시대의 카구야 공주와 구혼자들
  • 2021년 3월 7일, 사이타마 현 오고세 양주장 [오고세 브루워리]를 무대로,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타케토리모노가타리] 연극이 상영됩니다.
    극장(브루워리)에는 5명의 출연자가 노인과 카구야 공주, 구혼자들을 연기하며, 카구야 공주가 낸 5가지의 난제를 풀어냅니다. 극장의 관객은 회장에 준비되어 있는 도구를 사용해 배우를 도우며,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보는 시청자는 격려의 덧글을 다는 등, 배우로서는 현실, 가상 공간에 있는 관객이 대사와 메시지를 교환하며, 소도구를 움직이며 변화하는 영상 연출 속에,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진화하는 무대입니다. 감정이 증가하는 영상과 사운드, 즉흥과 이야기와 신체가 교차하는 하이브리드한 연극공간을 기대해 주십시오.  

  • 개최일 : 2021년 3월 7일 (일요일)
    시간 : 오후 1시 반 개장, 오후 2시 상연, 오후 4시 반 종료 (JPT)
    요금 : 무료
    신 타케토리모노가타리의 팜플렛은여기서(Japanese)

  • 회장 (관상 신청방법) :
    ◆회장 : 아사하라 주조 오고세 브루워리 주조공장내
    〒350-0415 사이타마현 이루마군 오고세마치 우에노 2906-1
    Asahara shuzō Website

    오고세 브루워리에서 [신 타케토리모노가타리]의 감상을 희망하시는 분은, 밑의 링크의 Google Form에 신청하여 주십시오.
    신청처: 오고세 브루워리에서의 감상희망 (클릭하여 주십시오)
    *The number of participants will be strictly limited to 90 people.
     Please cooperate in wearing a mask and measuring the temperature
     when you enter.

    [Access]
    ・By Car
     There is a parking lot at Ogose Brewery.
     When the car is full, you can use the O Park 3rd parking lot.
    ・By Train
     17 minutes on foot from Bushu-karawasa station on the Tobu Ogose Line
     20 minutes on foot from Moro station on the JR Hachiko Line
     20 minutes on foot from Ogose station on the JR Hachiko Line
    ・By Bus
     Kawagoe Kanko Bus [ Route MAP ]
    ・By Taxi
     There is a taxi stand at Higashi-Moro Station.
     Moroyama Taxi
     Moroyama office - ASKA Traffic Group

  • ◆라이브 스트리밍 회장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의 본 프로젝트 전용 페이지에 의해, 시청방법의 설명에 따라서 감상하여 주십시오.

    인터넷으로의 감상방법에 대하여 :
    모든 라이브 스트리밍은, YouTube 라이브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제1장파랑과 제5장하양는, 오고세 브루어리에서 진행하는 극의 라이브 중계가 진행됩니다. 출연자와 관객이 상호작용 하면서 진행하는 모습을 YouTube에서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제2장노랑는, 오고세 브루어리에서 진행하는 출연자와, 원격관상자가 상호작용 하면서 진행하는 모습을 YouTube에서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센서를 이용한 펜라이트로의 참가는 사전에 신청하신 분만 가능합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제3장빨강과 제4장검정은, YouTube라이브로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해서 댓글을 달면, 극장의 스크린에 문자가 반영되어, 출연자로부터 즉흥적인 대사로의 응답과, 무대에 사용되는 소도구 (모션 센서를 사용하고 있음)로 상호작용을 하여, 인터랙티브한 연출을 만들어 냅니다.

    극장 투어는, 극장인 오고세 브루워리의 모습을 Youtube360° 라이브 송신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 YouTube에 로그인 하지 않아도 시청은 가능하지만, YouTube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댓글 입력을 할 수 없습니다. YouTube 계정을 가지고 계시지 않은 분은,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한 후 상호작용에 참가하여 주십시오.


    제1장 파랑
    Click here → 【新竹取物語 青の場 New Taketori Monogatari - Scene Blue
    출연자의 부름에 대답하여 이용자가 극중에 놓여진 5개의 악기를 울리게 하면, 카구야 공주를 본뜬 곤충과 동물의 영상이 녹는 듯이 변화합니다. 일본무용가•현대무용 연극 연기자 세키네 준코 씨가 카구야 공주, 할아버지와 구혼자 등 다양히 변화하는 목소리로 인해 모습이 변하여, 마지막엔 카구야 공주의 신체가 안개나 거품과 같은 빛에 감겨지며 어둠 속으로 녹아 사라집니다.

    제2장 노랑
    Click here → 【新竹取物語 黄の場 New Taketori Monogatari - Scene Yellow
    라쿠고가 하야시야 하나헤이 씨의 이야기로 연극이 진행됩니다. 이야기는 10개의 장면으로 나누어져, 관람객이 화면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극공간에는 술 저장탱크가 있으며, 관람객은 봉래의 구슬을 본뜬 펜라이트로 단책을 건드는 것으로 연출에 참가합니다. 관람객이 신기한 말, 흥미로운 말을 접하여, 그 말이 열쇠로서 즉흥적인 만담이 전개됩니다. 말을 통하여 라쿠고가와 관객이 교차하는 새로운 작품을 봐주십시오. YouTube 라이브에서는 CG로 그려진 가상의 월면과 융합된 퍼포먼스도 기대하려 주십시오.

    제3장 빨강
    Click here → 【新竹取物語 赤の場 New Taketori Monogatari - Scene Red
    극장에 있는 관객은, 모션 센서를 이용한 「불쥐의 털옷」을 흔들어서 이야기의 말과 출연자를 둘러싼 불꽃의 강약을 조절하는 연출을 합니다. YouTube 라이브에서의 관객은, 쿄겐 배우 카와노 세이이치 씨의 연기로부터 상상된 세계의 시로 표현하여 그것을 스크린에 표시하여, 관객과 같이 창조하는 타케토리모노가타리를 만들어냅니다.

    제4장 검정
    Click here → 【新竹取物語 黒の場 New Taketori Monogatari - Scene Black
    어둡고 침울한 슬픔에 잠긴 구혼자. 발광하는 공(용머리의 구슬)응 움직이면, 원격으로 남긴 덧글은 차츰차츰 무너져 내려집니다. 바다에서의 긴 항해의 도중, 심정을 토로하는 구혼자. 관객은 받은 공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남겨진 댓글을 인정 사정 없이 격파합니다. 카멜룬 연극가 포 사무엘 씨의 강력한 타케토리모노가타리의 연출을 볼 수 있습니다.

    제5장 하양
    Click here → 【新竹取物語 白の場 New Taketori Monogatari - Scene White
    현대무도가 사가라 유미 씨의 제비의 자안패의 과제. 이야기의 말이 울려 퍼지는 중, 계속해서 내려오는 눈과 구름 사이의 빛의 연출을 하는 중, 모션 센서를 내장한 조개(제비의 자안패)를 들고 춤추며, 그 무도는 극공간에 있는 관객에게도 건내져서, 관객이 연출효과를 담당하는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극장 투어
    Click here → 【新竹取物語 劇場ツアー New Taketori Monogatari - Theater Tour
    극장인 오고세 브루워리의 모습을 360°라이브 송출로 볼 수 있습니다. 각 극의 관계랑 작품본편에선 볼 수 없는 현지의 모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작품으로서는 송출되지 않는 카구야 공주의 탄생을 이미지한 인스털레이션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주최 : 선도적인문학・사회과학흥신사업 (사이타마대학・전기통신대학) [관객과 함께 창조하는 예술]

    종합감독 : 비요크 토베
    각본 : 마스다 케이스케
    연기자 : 제1장 세키네 준코, 제 2장 하야시야 하나헤이, 제3장 카와노 세이이치, 제4장 Nfor Samuel (포 사무엘), 제5장 사와라 유미
    기술감독 : 코바야시 요시노리
    미술감독 : 코다마 사치코
    다섯 개의 과제 (인터럭티브 아트) 제작 : 사이타마대학 코바야시 연구실, 전기통신대학 코다마 연구실
    조명 : 이지치 아라타
    의상 : 카와이 아야코
    기록영상 : Tohokushinsha Film Corporation / Mobercial


  • <스토리>

    이 작품은 [타케토리모노가타리]에 등장하는 5명의 구혼자의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적혀졌습니다.

    교지(간특한 꾀)에 능한 5명의 남자가 카구야 공주를 손에 넣기 위해 다양한 곤란에 도전합니다. 카구야 공주는 세상에도 드문 보물을 손에 넣는 것을 조건으로 남자들과의 결혼을 약속했지만, 구혼자들은 계속 실패합니다. 첫번째는 얕은 생각으로 인해, 두번째는 인색함으로 인해, 세번째는 교만으로 인해, 네번째는 무모함으로 인해, 다섯번째는 불운으로 인해, 각자 신세를 망치고 맙니다.

    구혼자들에게 바라는 보물은 머나먼 이국의 땅에 있으며, 그곳으로 향하거나 혹은 무역을 통하여 입수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구혼자의 에피소드로부터 출발하여, 무역을 매개로 퍼지는 다양한 관계성으로 인해 떠올려지는 시간과 공간의 넓어짐과 같이 돌이킬 수 없는 변질을 입어버린 세상에 어떻게 응할 것인가가 주제가 되겠습니다. 무역으로 인해 세계와 우리들의 거리가 좁아졌습니다. 그것은 기묘하게도 21세기의 전염병이 밝힌 거리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들 각자 멀리 하고, 가까이 하지 않는 거리도 그곳에는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 [Please take a moment to fill out our questionnaire.]

    Thank you for watching.
    Please answer the questionnaire from the URL below after the play.

    Please click on the link

inserted by FC2 system